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생활속 팁]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생활정보 1탄!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 사소한 문제들로 안타까운 일이 생길 때가 많이 있죠...예를 들면 옷에 묻은 볼펜 자국은 쉽게 지워지지도 않고 잉크 얼룩등 이러한 사소한 것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 일들이 있으실 껍니다.

 

그래서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유용한 생활속 꿀팁이 있어 몇 가지 간추려서 공유 드립니다. 여러분의 일상 생활속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어떤 내용인지 한 번 확인해볼까요~

 

 

1. 변기 냄새 제거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은 후에 한 10분 정도만 넣어두었다가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

 

2. 달걀 삶기

달걀을 삶기전에 한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집니다.

 

3.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눅눅해진 김을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한 김을 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4. 옷의 볼펜자국 없애기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땐 '물파스'로 싹싹 문질러주면 신기하게 볼펜자국이 잘 지워집니다.

(차량의 잔기스 제거에도 물파스가 효과적입니다.)

 

5. 돼지고기 잡냄새 제거

돼지고기를 요리하실 때 '커피 한스푼'만 넣으시면 돼지고기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굳은 식빵 촉촉하게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사이에 새 식빵을 사이사이에 끼워주면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이 새 식빵처럼 촉촉해 집니다.

 

7. 차량 실내 냄새 제거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만 놔두면 차 안의 쾌쾌한 냄새가 사라집니다.

 

8. 장미꽃 오래 보관하기

장미꽃을 화병에 꽃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갑니다.

 

9. 옷의 잉크 얼룩제거

옷에 묻은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빨면 깨끗이 없어집니다.

 

10. 욕조 청소

더러운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 그리고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 것과 같이 윤이 납니다.

 

11. 하수구 막힘

마트 같은 곳에 가셔서 관련 제품을 구입하셔도 되지만 거친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도 뚤리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12. 스티커 자국 없애기

가격표나 상표가 붙어있던 자리에 남아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 됩니다.

 

13. 양파 싹 자라지 않게하기

양파를 사오고 오래두면 싹이 나오는데 양파 봉지에 빵 한 쪽을 넣어두면 쉽게 싹이 나오지 않습니다.

 

14. 거울이나 유리청소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깨끗해 집니다. 아울러 치약으로 청소를 해도 얼룩이 생기지 않고 깨끗해 집니다.

 

15. 색이 바랜 플라스틱

색이 바랜 플라스틱 용기와 플라스틱 화분 그리고 창문틀은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