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아이유와오혁의 만남! 아이유 두번째 선공개곡 '사랑이 잘' 공개.

반응형

 

 

아이유가 7일 18시 정규앨범 4집의 두번째 선공개곡 '사랑이 잘'을 발표했습니다. 이 노래는 공개와 동시에 각 음원사이트에서 정상을 달리고 있는데 밴드 오혁과의 협업으로 일찍부터 많은 음악팬들로부터  관심을 모은 곡인만큼 결과 또한 너무도 당연한 듯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멜론 8일 새벽 05시 기준 음원차트 그래프)

 

아이유는 지난 24일 밤편지를 공개할 당시에 두 번째 선공개곡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었는데 그때 오혁과의 작업에 대해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아이유와 오혁이 어떻게 어울리지?"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이 두사람은 동갑내기입니다.

 

93년생 두 사람은 2015년 무한도전에서 인연을 맺는 걸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 참여를 하게되면서 좀 더 가까워질 수가 있었습니다. 아이유가 오혁의 팬이라고 밝히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이후 동갑내기인 동시에 서로의 팬인 두 사람의 관계는 빠르게 친해진 모습입니다. 아래 '사랑이 잘' 음원 발매전에 아이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홍보영상을 보시면 두 사람의 티격태격 하는 모습에서 두 사람의 친밀도가 느껴지실껍니다.

 

 

 

(아이유X오혁 "사랑이 잘" 티저영상 ) 

 

 

이번 '사랑이 잘'은 사랑을 하는 연인들이 겪을 수 있는 권태기에 대한 부분을 남녀의 입장에서 솔직하게 표현한 R&B 곡입니다. "미리 말할게 사과는 안 해. 아무 말 없이 너 후회 안 해. 다 관심 없잖아 친구야 뭐야" 처음 도입부의 가사인데 뒷부분의 가사를 봐도 정말 이별전의 권태기 상태의 남녀가 대화하는 듯한 내용들입니다.

 

이번 노래를 들었을 때의 제 개인적인 생각은 '사랑이 잘'도 좋지만 아직까지 '밤편지'의 여운이 더 길게 느껴지고 듣기에도 더 좋은 거 같았습니다. 지금은 '밤편지'가 2위에 자리하고 있지만 아마도 1위에 다시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멜론 4월 8일 새벽 05시 기준 음원차트 순위)

 

이제 아이유는 4월 21일에 정규앨범 4집을 들고 우리앞에 다가옵니다. 그 날이 이제 멀지 않았습니다. 당분간 음원 분야에서는 아이유의 절대 강세가 이어질 것이고 아마도 5월까지도 이 기세는 꺾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곧 있으면 돌아올 아이유를 기다려보며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