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커리어넷 직업적성검사와 진로심리검사 테스트

반응형

 

커리어넷

 

커리어넷을 통한 직업적성검사와 진로심리검사 테스트는 초등학생을 자녀로 두신 부모님에게는 꼭 필요한 사이트입니다. 학교에서 학기 초에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지만 부모님들이 같이 확인을 할 수가 없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쉬움을 달랠 방법이 있는데 바로 커리어넷입니다. 커리어넷은 우리 아이들의 진로 심리검사, 직업/학과정보 찾아보기, 진로상담 등 여러 검사를 집에서 편하게 아이와 함께하며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커리어넷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커리어넷 진로 심리검사 서비스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

커리어넷 진로 심리검사 서비스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진로 심리검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우측의 아로주니어(1~3학년)와 아로주니어플러스(4~6학년)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로주니어 서비스는 저학년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간단한 검사 형식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관련 직업을 알아볼 수가 있으며 아로주니어플러스는 고학년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주요 직업과 직업 세계 변화에 대한 정보들이 수록된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2. 커리어넷 진로상담 서비스

커리어넷 진로상담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녀의 진로를 지도할 때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이곳을 통해 그 부분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진로탐험대에서는 아이들이 자주 물어보는 진로 상담사례를 찾아볼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커리어넷 직업/학과 정보 서비스

커리어넷 직업/학과정보

직업/학과정보 서비스에서는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요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주니어 직업 정보는 84개의 주요 직업에 대해 하는 일, 무엇을 자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직업정보를 원할 경우는 직업정보, 열린 진로정보 잼의 열린 직업잼을 이용 가능합니다.

 

 

4. 커리어넷 진로 동영상 서비스

커리어넷 진로동영상 서비스

진로 동영상의 드림 주니어는 MBC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청소년 직업체험 TV 프로그램입니다.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한 생생한 직업체험과 직업현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국내외 신직업과 신기술뿐만 아니라 인공지능과 관련된 신직업 정보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5. 커리어넷 진로교육자료 서비스

커리어넷 진로교육자료 서비스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지도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있으며 학부모 진로소식지인 드림 레터를 통해 직업 및 학과정보, 자녀진로상담사례, 진학 정보, 최신진로 소식 등을 학기 중 매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 2회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진로레시피를 방영합니다.

 

커리어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커리어넷 홈페이지 : http://www.career.go.kr/cnet/front/main/main.d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