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 발전소

문제적남자 105회..문제모음 (게스트: 스텔라장)

반응형

 

오늘은 문제적 남자 105회 방송분을 함께 풀어보고자 합니다. 105회 게스트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입니다.  

스텔라장은 프랑스 각계 저명인사들을 배출한 프랑스 최상위 대학 기관 그랑제콜 출신입니다.

그랑제콜 출신으로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 자크 시라크 대통령, 화학자 파스퇴르, 철학가 미셀 푸코 등이 그랑제콜 출신이랍니다.

 

그랑제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생명공학 분야를 졸업했으며 무려 6개 국어(한국어, 불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를 하는 언어 천재입니다.

여기에 앨범 수록 곡을 모두 작곡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방송 중간에 노래를 부르는데 달달하니 러블리하게 잘 부르더라구요....스텔라장 노래 한 번 들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자 그럼 문제적 남자 105회 방송분의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퍼즐에 없는 단어는? (단, 단어는 일직선으로 연결)

※ 이 문제는 실제로 프랑스에서 출제된 WPC 문제라고 합니다. 실제 한글 문제가 나왔다고 하네요.

 

2. 물음표에 들어갈 것은? 

 

3. 일직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은? 

※ 이 문제는 MC들과 스텔라장이 거의 2시간 가까이 풀었던 문제입니다.

 

4. 트리를 완성해보세요.

 

5. 식을 완성하세요.

※ 이 문제를 통해 왜 갓재평인지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

.

.

.

.

.

.

.

.

.

.

.

.

.

<정답 공개>

1. "코알라"

 

2. "MAMA"

- 주어진 그림의 숫자는 월(月)의 앞단어입니다. 각 월의 앞단어를 조합하면 문제의 그림 답을 유추할 수가 있습니다.

 "2(February)+12(December)=Floppy Disk"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3. 아래 그림 참조

 

 

4. 아래 그림 참조

5 "아래 그림 참조

- 숫자를 적절히 반복해 사용하여 소수점 이하를 모두 더해 1로 만들어줍니다.

 

- 위의 소수점을 모두 더하면 "1"이 되므로 30이 되기 위해 필요한 수는 "29" 입니다. 그래서 나머지 사용하지 않은 "3"과 "9"를 활용해서...

  아래와 같이 식을 만들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