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2017 추석 기차예매...코레일에서 알려주는 추석명절 기차표 예매 성공 노하우.

반응형

 

추석기차표

 

추석명절 기차표 예매 전쟁이 시작되다.

10월 공휴일

 

명절이면 늘 시작되는 기차표 예매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레일은 29일 오전 6시부터 추석 명절 기차표 예매를 진행 하였습니다. 예매 첫날인 어제 기차표 예매는 총 공급좌석 223만석 중 79만석이 팔려 예매율 36%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늘 그렇듯이 기차표 예매는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나 이번 추석 연휴는 임시 공휴일이라는 기대감이 있기에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기차표 예매를 할 수 있을까요? 코레일에서 직접 알려주는 성공 노하우를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2017 추석명절승차권 예매일정표출처 : 코레일톡(korailtalk.co.kr)

 

 

예매대상 승차권과 1인당 구매매수

  ● KTX, KTX-산천,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의 좌석지정승차권

  ● O-train, V-train, S-train, DMZ-train 및 경북순환관광열차, 정선아리랑, 서해금빛열차의 좌석지정승차권

  ● 예매 승차권 발매비중 : 인터넷 70%, 창구 30% 할당

  ● 1인당 구매매수 : 편도 각 6매로 총 12매 구매가능하다 동일시간대 중복예약이 불가합니다.

 

코레일이 알려주는 기차 예매표 성공 노하우(출처 : 코레일톡(www.korailtalk.co.kr/492))

 

 

  ● 철도회원에 미리 가입을 해두세요. 인터넷예매는 코레일 멤버십회원만 할 수 있기 때문에 필히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코레일 공지사항을 미리 알아두세요. 명절승차권 예약은 06:00~15:00 까지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예매시작전 몇 분전에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예약에 필요한 것을 적어두시고 모니터에 붙여 두세요. 마음이 급해 긴장하거나 당황하면 회원번호가 갑자기 기억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준비를 해두세요.

  ● 코레일에 들어가셔서 예약화면을 익혀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인터넷예매 제한사항을 미리 알아두세요. 1인당 구매매수는 총 12장...그리고 예약요청횟수는 6회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3분이내에 예약을 마치지 못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며 60초동안 아무 반응이 없어도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