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유]여자 솔로가수의 독보적 존재.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반응형

아이돌을 알아보자...이번은 지난 태연에 이어서 아이유(IU)에 대해서 한 번 간략하게나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하면 딱!하고 떠오르는 것이 가창력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3단 고음의 미친 창력!!

 

■ 아이유(IU)

- 본명 : 이지은

- 생년월일 : 1993년 5월 16일(1993-05-16) (23세)
- IU란 :  'I'와 'You'를 합친 합성어로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라는 의미.

 

사실 아이유는 초기에는 크게 관심을 받지는 못했죠. 2008년 9월 'Lost and Found '라는 미니 데뷔앨범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디뎠지만 크게 이목을 끌지는 못하였습니다.

 

 

이후 2009년 4월에 정식데뷔 앨범 'Growing Up '을 발표하게 됩니다. "Boo"라는 타이틀 곡으로 이전 앨범과는 다른 발랄한 80년대의 복고풍 사운드에 현대적 세련미를 덧입힌 업템포 곡으로 변신을 시도하게 되는데 이전 음반에 비해 비교적 좋은 성과를 이루면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아이유는 주로 디지털싱글과 OST 활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2AM 임슬옹과의 "잔소리"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빛을 발하기 시작합니다.

그 정점은 바로 2010년 12월에 발매된 'Real'의 타이틀 곡인 "좋은날"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국민 여동생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나는요~오빠가 좋은걸 어떡해~~~"

 

     < IU 좋은 날 뮤직비디오>

 

이 "좋은 날"을 기점으로 아이유의 모든 행보는 꽃길만 펼쳐지게 되고 발매하는 앨범마다 히트를 하면서 진정한 여자 솔로가수로서 가요계에서 우뚝 서게 됩니다. 이후 아이유는 댄스에만 그치지 않고 발라드, 콜라보 앨범등 여러 분야를 설렵하게 되며 아이돌이 아닌 진정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됩니다.

 

아이유에 대해서는 더 많은 이야기를 쓸수가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위키백과를 참고하시는걸로 대신하고 저는 아이유의 사진으로 대신하고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도 좋고 음악도 좋고 올해 많은 활동으로 자주 TV에서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위키백과 아이유 :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C%9D%B4%EC%9C%A0#2010:_.EB.8C.80.EC.A4.91.EC.A0.81.EC.9D.B8_.EC.84.B1.EA.B3.B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