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5월 임시공휴일]5월 황금연휴는..임시공휴일 지정에 달렸다.

반응형

 

5월 임시공휴일이 어제부터 이슈로 검색어 및 뉴스에 나오기 시작하네요...그래서 저도 달력을 한 번 봤

는데 으흐흐.....정말 된다면 좋겠지만 일부 대기업에서나 가능한 5월의 황금휴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과연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선심을 써서 쉬게 해주는 기업들이 얼마나 될까 싶네요.

 

5월 황금연휴가 완성이 될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5월 2일과 4일!!! 이틀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아니면 일주일간의 휴가라도 완성이 될려면 2일과 4일 휴무를 대신해 4월 29일과 30일

대체근무를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긴 합니다면 현실적으로 거의 어렵다고 봅니다. ㅠㅠ

 

 

 

오늘 뉴스에서 언급은 되었지만 5월 임시공휴일 관련 노동부 설명에 따르면 결국 어제 고용노동부

장관이 5월 초 장기 휴일에 대해 언급한 것은 ‘긴 연휴가 되면 소비가 늘어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는 원칙적인 얘기를 했을 뿐이라는 얘기라고 합니다.

과연 근로자의 날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사이에 끼인 이틀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고 5월의 황금연휴

가 우리이게 주어질지 작은 기대를 가져보는건 그닥 나쁜 것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비행기타고...자동차타고 가족 혹은 연인과 행복한 5월이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