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 발전소

[문제적 남자!문제모음]문제적 남자 25회 문제..같이 풀어볼까요~

반응형

여러분의 뇌를 섹시하게 만들어줄 인생의 결정적 문제를 풀어보는 문제적 남자! 오늘도 여러분들의 뇌를 활발하게 활동하게 만들어줄 문제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떤 문제들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실까요~ 오늘 풀어보실 문제는 23회 방송분 문제들입니다.

 

이번 방송부터는 랩몬스터 대신 블락비의 박경군이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박경군도 뇌섹남이더군요...영재입니다. 영재!! 그래서 이번 방송분에서는 글로벌 영재 문제편으로 방송을 했습니다.

 

그럼, 문제의 세계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gogogo~~~~

 

 

 

1. 이 문제의 정답은?

 

 

 

2. 이 문제의 정답은?

 

 

 

3. 이 문제의 정답은?

 

 

 

4. 이 문제의 정답은?

 

 

5. 이 문제의 정답은?

 

 

6. 이 문제의 정답은?

 

.

.

.

.

.

.

.

.

.

.

<정답공개>

1. "SCHOOL"

검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영어 단어입니다.

 

2. "7"

첫 번째 숫자는 한 칸 이동, 두 번째 숫자는 두 칸을 이동합니다.

그러므로 보기 ④번에 들어갈 색깔은 첫 번째 규칙인 한 칸씩 이동한 숫자는 숫자"4", 두 번째 규칙인 두 칸씩 이동한 숫자는 숫자"3"임으로 4+3=7 이 됩니다.

 

 

3. "가위바위보"

 

4. "2번-Anna"

다잉 메세지로 모래시계를 가르킨게 힌트입니다. 모래시계의 위아래가 똑같은 걸 묘사한거입니다. 그래서 답을 유추하면 "Anna"가 정답입니다.

 

5. "수요일"

토요일은 한 달에 주로 네 번이 있습니다. 한 달을 4주 기준으로하고 첫 번째 토요일이 "X"라고 가정하면 "1주는 X, 2주는 X+7, 3주는 X+14, 4주는 X+21" 추가로 한 달이 5주라는 경우의 수도 염두하고 "X+28" 이라는 식을 만듭니다.

위 식을 풀면 "4X+42=80 -> 4X=38"이 되지만 식이 딱 맞아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여 5주의 경우의 수를 넣어서 "5X+70=80 -> X=2". 그래서 계산된 식을 넣어보면 첫 번째 토요일은 2일, 두 번째 토요일은 9일, 세 번째 토요일은 16일이 됩니다. 그래서 계산된 16일에서 거꾸로 내려가면 13일은 수요일이 나오게 됩니다.

 

6. "5397"

알파벳의 순서가 힌트입니다. A=AN에서 A는 첫 번째이기에 1, N은 열네번째 14이고 Q=LY에서 L은 열 두번째로 12, Y는 스물다섯번째로 25입니다. 이런식으로 알파벳 순서로 접근을 하면....

(아래 그림에서 숫자 9번의 하단은 "T"가 아니고 "V" 입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정리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