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좋은글

8월 22일 오늘의 좋은글 - 인생수업 -

반응형

 

8월의 좋은글...822일 오늘의 좋은글은 법륜스님의 '인생수업'에서 좋은글을 함께하고자 합니다.

 

무엇이든 기대 없이 좋아해 보세요
바다를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바다가 기분 좋은 걸까요?
내가 기분이 좋은 걸까요?


내가 기분이 좋은 겁니다.


내가 기분이 좋은 것은

바다가 나를 좋아하기 때문이 아니라
내가 바다를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산은 그냥 산이고,
바다는 바다고,
하늘은 그냥 하늘일 뿐입니다.


내가 이런 것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바라는 것 없이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겁니다.

 

바라는 것 없이
어떤 사람을 사랑하면
그가 나를 좋아하지 않아도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를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무엇이든 기대 없이 좋아해 보세요.
바다를 사랑하듯이
산을 좋아하듯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