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아이유 '가을아침' 기습공개. 뮤직비디오 감상하기.

반응형

 

아이유 '가을 아침' 선공개

가수 아이유가 18일 오전 7시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의 수록곡 '가을 아침'을 깜짝 발표했습니다. 아이유의 '가을 아침' 음원 발표는 공식발표가 진행되지 않은 가운데 이뤄진 것이어서 눈길을 끄는데 올해로 데뷔 9주년을 맞은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인 9월 18일에 맞춰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선사하고 싶다"며 팬과 아이유에게 있어 모두 소중한 하루인 만큼 '특별한 아침'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뜻에서 수록 곡 중 하나인 '가을 아침'을 선공개 곡으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소속사 홈페이지에서 '가을 아침'을 소개한 아이유는 “이 곡은 아침이슬 20주년 기념음반인 ‘양희은 1991′에 수록된 곡입니다. 당시 비엔나에서 유학 중이시던 이병우 감독님과 뉴욕에 계시던 양희은 선배님께서 동시 녹음으로 하루 만에 9곡 녹음을 끝낸 음반이라고 선배님께 전해 들었습니다. 제가 음악적으로 존경하는 두 분의 어린 시절 풋풋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어 정말 많이 들었던 앨범인데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구성이 간단한 곡인데도 기타연주와 목소리, 노랫말이 빈틈없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제목 그대로 가을 아침처럼 아름답습니다.”라고 밝히며 이번 노래 녹음에 대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데뷔 9주년 아이유 깜짝 선물예고

아이유는 음원 발표 전날인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유로 산 지 9년째 내가 아이유라서 좋다. 우리 유애나 누구보다 기분 좋게 하루 시작해라. 이따 아침 7시에 선물 뜯어보세요. 유애나 엄청나게 둥근해!!!!"라며 깜짝 선물을 예고했는데 그 첫 번째 선물이 오늘 아침 발표한 '가을 아침'입니다.

 

 

아이유 가을 아침 뮤직비디오 와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 Teaser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