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갤럭시 S7엣지]갤럭시 S7엣지도 폭발? S7 시리즈 왜 이러나..

반응형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7 사태로 아직까지도 처리방안에 대해 어수선한 가운데 갤럭시의 다른

시리즈인 갤럭시 S7 엣지 배터리도 발화했다 소식입니다.

 

사진은 폰 아레나가 미국 통신사 대리점 직원으로부터 가입자의 배터리가 폭발하면서 화재가 발생한 갤럭시 S7 엣지를 촬영한 사진을 제보 받았다며 미국 현지시간 22일에 공개를 했습니다.

 

제보를 한 통신사의 대리점 직원은 “가입자가 폭발한 기기를 들고 가게로 왔다”면서

“불행하게도 개통한지 2주일 밖에 안 된 새로운 제품”이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사실 갤럭시 노트7 발화가 이슈가 되어서 그런거지 갤럭시 S7 엣지 모델의 배터리가 폭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난 달 건설 작업장에서 일하던 남자의 바지 주머니에서 폭발해 소송을 제기한 상태로 2도~3도 화상을 입어 피부이식을 한 것으로 알려졌었고 이외에도 지난 4일에는 한 밤 중 폭발해 가구 등을 태웠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당시 피해자는 “갤럭시S7 엣지가 충전 중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기기에 어떠한 충격이나 압력이 가해지지 않았으며 정품 충전기를 사용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물론 배터리 폭발이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그치고 있는 것은 아니죠.

바로 지난 주 애플의 아이폰7도 중국에 이어 대만을 거쳐 미국에서까지 폭발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어 스마트폰 배터리 폭발 문제가 확대될 조짐입니다.

 

스마트폰은 점점 얇아지는데 반해 배터리의 용량은 커져가는 구조적인 문제가 결국에는 한계치가

오지 않았나 싶기도 하지만 사용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무리한 개발을 하다보니 문제

가 발생하지 않는가 싶기도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