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골든디스크]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음원대상은 누구?

반응형

오늘 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31회째를 맞는 골드디스크 시상식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가 되었으며 TV생중계로 진행이 되는데 방송은 JTBC, JTBC2에서 17:00~19:30까지 생방송으로 진행이 됩니다.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1부와 내일 2부 행사로 나뉘어서 진행이 되는데 오늘 시상식은 음원 판매량을 기준으로 시상식을 진행하는 부분이고 내일 진행되는 부분은 음반 판매량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행사라고 합니다.  

 

 

31회를 맞은 이날 시상식의 하이라이트, 음원 대상은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에게 돌아갔습니다.

2016년의 음원 성적표가 그대로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작년 한 해는 사실상 트와이스의 해라고 불려도 틀린 말이 아닐 정도로 대단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4월에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Cheer up'으로 대박으로 터트리며 '샤샤샤' 신드롬까지 일으키며 대국민적인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대 음원 스트리밍 1억건 돌파는 물론 각종 음원차트에서 최장 기간 1위를 기록했을뿐 아니라 10월에 발표한 'TT'까지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흥행가도를 이어가며 명실상부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이날 디지털 음원부분 본상은 대상을 받은 트와이스를 비롯 여자친구, 이하이, 어반자카파, 마마무, 지코, 수지&백현, 태연, 임창정 등 총 9팀에게 돌아갔으며 신혼여행을 떠나 부득이하게 참석을 하지 못한 임창정을 제외한 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내일 열릴 음반대상은 누가 받을지 궁금하긴 합니다만 모두가 예상하고 있는 그들이 받지 않을까 싶네요. 내일도 본방사수하며 눈호강하며 주말을 보냈으면 합니다.

 

■ '제31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수상자 명단 ■

▲대상: 트와이스
▲본상: 여자친구, 이하이, 어반자카파, 마마무, 트와이스, 수지&백현, 지코, 태연, 임창정
▲아시아 인기상: 김재중
▲베스트 알앤비 소울상: 크러쉬
▲베스트 OST상: 거미
▲베스트 K팝 밴드상: 씨엔블루
▲남녀 그룹 퍼포먼스상: 젝스키스, 씨스타 
▲신인상: 볼빨간사춘기, 블랙핑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