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 발전소

[문제적 남자! 문제모음]문제적 남자 문제모음..같이 풀어볼까요~

반응형

여러분의 뇌를 섹시하게 만들어줄 인생의 결정적 문제를 풀어보는 문제적 남자! 오늘도 여러분들의 뇌를 활발하게 활동하게 만들어줄 문제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떤 문제들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실까요~ 오늘 풀어보실 문제는 지난번 18회 방송분 문제들입니다.

 

그럼, 문제의 세계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gogogo~~~~

 

 

1. 이 문제의 정답은?

 

 

2. 이 문제의 정답은?

 

 

3. 이 문제의 정답은?

 

.

.

.

.

.

.

.

.

.

.

.

.

.

.

<정답공개>

1. 그림 참고하세요.

녹색선으로 된 부분이 긴 막대이고 남색선이 짧은 막대입니다.

 

2. "31486"

십의 자리 T, 일의 자리 Y가 그대로 내려오므로 N과 E는 0 또는 5 입니다.  

N=5일 경우 십의 자리에 자리 올림이라는 모순이 생기므로 N=0, E=5 입니다.

만의 자리는 F -> S 천의 자리는 O -> I 로 변했기 때문에 자리 올림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만큼 자리 올림 한다고 가정할 때 O=9일 경우 I는 0 되어야 하지만 이미 N=0 이므로 I≠0 입니다.

 

따라서 만의 자리까지 자리 올림 하기 위해 천의 자리에서 2만큼 자리 올림 해야하므로 R+T+T+1≥20

만의 자리에 자리 올림하려면 O는 8 또는 9, O=8일 경우 N=0 이므로 I가 0이 될 수 없고 따라서 O=9, I=1

 

R+T+T+1 ≥20 을 만족하기 위해 R, T가 가질 수 있는 값 4,6,7,8을 대입합니다.

이제 주어진 공식을 이용해 T=8, F=2, S=3 이라고 가정하고 대입을 하면......

T=8, F=2, S=3이라고 가정을 하고 ....

R=4 일 경우 4+8+8+1=21 -> X=1 하지만 이미 I=1 이기 때문에 X≠1

R=7 일 경우 7+8+8+1=24 -> X=4 가 되고 최종 남는 숫자 6은자동으로 Y의 값이 됩니다.

 

최종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일요일"

각자가 주장하는 요일 중 두 번 이상 나오는 요일을 제외 합니다. 그래서 쭈욱 보시면 일요일만 남게 됩니다. 그래서 일요일이 정답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