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삼성라이온즈 이승엽 은퇴투어 시작. 레전드의 마지막 행보

반응형

 

삼성라이온즈 이승엽 은퇴투어삼성라이온즈 이승엽 은퇴투어

 

■ KBO레전드 이승엽의 의미있는 은퇴투어

삼성라이온즈의 라이언킹, 국민타자 이승엽이 올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합니다.

오랜 기간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이고 타 구단 팬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이승엽 선수이기에 가능한 은퇴 투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해외 메이저리그에서는 은퇴 투어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지만, 국내에서는 단 한 번도 이런 사례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승엽의 은퇴 투어는 국내 프로야구 역사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그만큼 의미 있는 행사입니다.

 

■ 해외에서의 은퇴투어 사례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는 2014년 휴스턴 구단이 뉴욕 양키스의 '영원한 캡틴' 데릭 지터의 은퇴 투어 때 지터의 등번호 2번이 새겨진 카우보이 부츠와 모자, 골프 클럽을 선물했으며 뉴욕 양키스의 마무리 투수였던 마리아노 리베라는 마지막 시즌인 2013년 미네소타에서 부러진 야구 배트로 만든 의자를 받기도 했습니다.

 

 

■ 이승엽의 고별투어 일정(우천시 일정변동가능)

이승엽의 은퇴 투어의 첫 시작은 오는 811일 대전 한화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진행됩니다.

한화이글스에서도 KBO 첫 은퇴 투어인 만큼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전해줬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는 미정입니다.

11일 한화이글스와의 경기를 기점으로 18Kt wiz(수원), 23일 넥센 히어로즈(고척), 91SK와이번스(인천), 93일 두산베어스(잠실), 98일 롯데자이언츠(사직), 기아타이거즈(광주), 915NC 다이노스(마산), 그리고 LG트윈스와 대구 홈경기의 일정도 있는데 이 일정은 우천 취소라 미정이라고 합니다.

 

 

■ 이승엽 각종 기록들

 

 

(위 국내리그기록, 아래 일본리그 기록)

이승엽 선수의 타격에 관한 엄청난 기록들이 많습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홈런 부분입니다.

국내와 일본에서의 현재까지 통산 홈런은 620홈런(2017년 8월 8일 기준)입니다. 만약 이승엽 선수가 일본을 가지 않았다면 이보다 더 많은 홈런을 기록했을 것입니다.

이승엽의 홈런 외에도 득점, 타점, 루타, 2루타 등 타격에 관한 기록들은 당분간 깨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