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2017년 가을 첫 단풍 및 단풍 절정 시기는 언제?(feat. 단풍 추천 여행지)

반응형

 

요즘 날씨를 보면 가을인지 늦여름인지 헷갈리는 날씨입니다. 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지난 9월에 설악산에서도 첫 단풍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접하니 가을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을이면 뭐니 뭐니 해도 단풍 구경이 제일이죠. 올해 단풍은 예년보다는 조금 늦을 거라고 예상을 하는데 전국의 단풍이 언제쯤 절정이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첫 단풍 예상시기

2017년 단풍 예상시기출처: 웨더아이

올해 첫 단풍은 예년보다는 조금 늦은 시기에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남부 일부 지역에서는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주를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가을 단풍의 모습을 볼 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7년 단풍 절정 시기

올해 단풍의 절정 시기는 설악산과 오대산은 10월 18일~19일경, 중부 지역인 속리산과 계룡산은 10월 26일~28일, 남부 지역인 가야산과 지리산은 10월 26일~31일, 호남·제주 지역인 내장산과 한라산은 10월 29일~11월 4일이 단풍의 절정 시기라고 합니다.

 

 

주요산 첫 단풍 및 절정 단풍 예상 시기

 

가을 단풍 추천 여행지

가을 단풍 추천 여행지는 인터넷을 찾아보면 여러 곳이 있습니다. 남이섬, 서울숲의 300그루 은행나무길, 설악산과 오대산 국립공원 등 여러 곳이 있는데 일일이 찾아보고 검색하기 힘드시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전국의 유명한 단풍 구경할만한 곳을 일일이 검색하지 않으셔도 클릭만으로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