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휴대용 선풍기 폭발! 사용시 안전인증 필히 확인하세요.

반응형

 

■ 리튬전지로 작동하는 휴대용 선풍기, 인증정보 확인 후 구입해야..

지난주부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각 가정과 가게에서는 선풍기와 에어컨을 틀며 무더운 날씨를 피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거리의 사람들은 부채와 휴대용 선풍기로 더위를 나고 있는데요...휴대용 선풍기 사용시 필히 확인할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 휴대용 선풍기에 안정성 검증이 안된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10일에는 한 초등학교에서 휴대용 선풍기가 폭발하여 10여명이 다쳤다고 합니다.

이 폭발이 일어난 휴대용 선풍기는 안정성 인증검사를 하지 않은 리튬전지입니다.

휴대용 선풍기를 보유하고 계시거나 올여름 구입을 할 예정이라면 인증마크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 잘 참고하셔서 검증된 제품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KC마크, 전자파적합등록번호, 안전인증번호, 모두 표시되었는지 확인은 필수!

 

※ 단전지란? 전지를 구성하는 부분품으로 보호회로가 부착된 리튬전지와 달리 보호회로가 없음

리튬전지가 포함된 휴대용 선풍기 구입시 KC마크, 전자파적합등록번호, 리튬전지 인증번호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제품을 충전할 때는 전압이 높은 고속충전기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KC마크, 전자파적합등록번호, 안전인증번호 중 1개라도 누락될 경우 불법제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오니 참고하세요.

 

■ KC마크, 전자파적합등록번호 및 안전인증번호 표기 방법 및 표기 사례

 

KC마크, 전자파적합등록번호 및 안전인증번호는 제품 혹은 포장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리튬전지 탈착이 가능한 구조의 휴대용 선풍기는 리튬전지 표면에서 안전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