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준비물 및 주의사항

반응형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음 달 11월 16일 치러지게 되는데 오늘을 기점으로 이제 21일 남았습니다. 그동안 수험생 여러분들이 밤낮으로 고생하며 공부를 했는데 의도치 않은 작은 실수로 시험을 치르지 못하면 이보다 억울한 일이 세상에 어디 있겠습니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해 달려온 시간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수험생 여러분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했으니 꼭 잊지 마시고 숙지하도록 하세요.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정과 시험 시간표

- 시험일정: 2017년 11월 16일 (목요일) 08:40~17:40
- 성적발표: 2017년 12월 06일 (수요일)
시험이 치러지는 11월 16일 모든 수험생은 08:10까지 시험실에 입실하여 08:40분부터 진행되는 시험을 준비합니다. 이날 관공서 및 일부 기업들의 출근 시간은 수험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1시간 정도 늦춰집니다.

2017년 대학수학능력 시간표

 

 

>시험장 반입 가능 물품 및 반입금지 물품

수학능력시험 반입금지 품목

올해 수학능력시험에서 새롭게 추가된 반입금지 품목은 교통카드 기능과 아날로그 시계가 결합한 '캐시비 시계'입니다. '캐시비 시계'의 경우 교통카드용 칩을 다른 집적회로(IC)칩 등으로 교체해 통신 기능을 작동, 부정행위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올해 새롭게 반입 금지 품목에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시험 당일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수험생들 중에 '캐시비 시계'를 이용하는 수험생이 있다면 반드시 1교시 전에 감독관에게 반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반입금지물품: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 휴대가능물품: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 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 (단, 흑색 연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에서 상세하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며 교육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