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스마트초이스로 통신비를 절감해 보세요

반응형

 

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로 생활비를 아껴보자!

스마트초이스는 통신비가 큰 비중을 차지한 우리의 생활비를 절약할 방법입니다. 인터넷, IPTV, 스마트폰 등 여러 항목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이 스마트폰 통신비 요금입니다. "스마트초이스"는 여러 통신비 정보를 알려주고 절약할 수 있는 팁까지 제공해주는 알짜배기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아직 이러한 부분을 몰라서 못 챙기시는 소비자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스마트초이스에 대해 알아두시고 여러분의 가계 생활비를 조금이나마 줄이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통신 미환급액 조회서비스

스마트초이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여러 가지 유용한 항목들이 많이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유용한 서비스 중 하나가 "통신 미환급액 조회"서비스입니다. "통신 미환급액"이란 유선전화나 이동전화 가입자가 번호이동 등 해지 과정에서 통신사가 돌려주지 않은 과납요금, 보증금 등의 선납금 미수령 금액을 말하는 것인데 그동안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 등을 통해 일부 금액을 돌려받을 상황이 있어도 통신사가 알려주지 않으면 소비자가 확인을 할 방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메인화면에서 "통신 미환급액 조회"서비스 항목에서 선택하시면 미환금액 조회하기 서비스로 이동을 하여 사용자 정보만 입력을 하면 소비자가 돌려받을 금액이 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이용조회 시간은 09:00~20:00까지 이용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말기 지원금 및 25% 요금할인 조회서비스

단말기 지원금 조회

스마트초이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서비스입니다. "단말기 지원금 조회" 클릭하면 우선 단말기 기준으로 지원금을 조회할지, 통신사 기준으로 조회할지부터 물어봅니다. 단말기 기준조회로 원하시는 모델을 선택하시고 요금제를 확인하시면 할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시고 통신사별로 지원금도 확인 가능합니다. "25% 요금할인"서비스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가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에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넣으면 해당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25% 요금할인 단말기 조회

스마트초이스 메인화면 하단의 "25% 대상 단말기 조회"를 클릭하시면 단말기 조회를 통해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IMEI) 입력하시면 사용하시는 폰이 25% 요금할인 대상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IMEI 입력시 단말기에 표기된 "하이픈(-)"은 제외하고 숫자만 입력하셔야 조회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