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기한

 

■ 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스킨, 로션, 파운데이션 등 수많은 화장품을 몇 년이고 바닥을 드러낼 때까지 쓰진 않으시는지요. 그런데 화장품에도 ‘사용’이 있다. 혹시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잦다면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들을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된 화장품은 박테리아 등이 번식해 피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에 바르는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은 특히 점막, 안구 등에 염증을 유발해 눈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방법

화장품 옆면, 뒷면, 바닥 등을 잘 살펴보면 '뚜껑 열린 크림 통’ 같은 원통 모양 기호가 눈에 띌 것입니다. 통 위엔 보통 24M, 6M, 12M, 18M 등의 숫자와 영어가 적혀있는데 이건 화장품을 개봉한 후 언제까지 쓰면 안전한지를 알려주는 표식입니다. M은 Month(월)의 약자로 24M은 24개월, 12M은 12개월 등을 의미합니다.

 

■ 화장품 사용기한

다음은 화장품 종류별 일반적인 사용 기한입니다. 혹시 라벨 등에 사용 기한이 제대로 명시되어있지 않은 화장품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크업 스펀지 - 1개월
마스카라, 리퀴드 라이너 - 4~6개월
로션(모이스쳐라이져), 컨실러, 파운데이션, 메니큐어, 립라이너 - 12개월
아이섀도, 펜슬 아이라이너, 블러셔, 쉐딩 - 18개월
립스틱, 립글로스 - 18~24개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