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게 가을이 왔다는 걸 실감할 수가 있네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때 어김없이 찾아오는 감기군!! 떨어진 면역력을 가을 건강 차로 올가을 편안하게

건강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환절기에 좋은 건강 차와 함께 가을을 건강하게 보내세요.

 

1. 사과차 

사과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껍질에 펙틴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껍찔째 먹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펙틴성분은 장내에서 유산균 같은 유익한 성분들이 잘 번식하게 도와주어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식중독에 걸리거나 설사를 할 때 제대로 섭취한다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과는 뇌를 보호하고 각종 유해물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사과 씨를 갈아서 달인 액으로 10~15분 양치질을 하면 가래도 없어진다고 하니 앞으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사과로 건강을 지켜보세요!!

 

2. 국화차 

국화는 머리를 맑게 하고 해열작용과 이뇨작용을 해주며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수은과 같은 중금속도 배출해준다고 하니 정말 몸에 좋은 차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해독작용을 하는 국화는 니코틴 또한 해독하여 흡연자들에게 많이 권해진다고 합니다.

비타민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및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국화차는 어지러움 해소 및 두통을 방지해주고,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해주어 솨하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에서 온 후발효차로 찻잎을 찌거나 삶거나 또는 볶아서 효소활성을 없앤 뒤 퇴적하여 미생물을 발효시켜 만든 차인데요.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국내에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업무, 인간관계 등으로부터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달고 살기 마련인데요. 보이차 같은 잎차의 경우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만병의 근원으로 불리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좋습니다. 게다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환절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가을에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4. 감잎차

감잎차는 차가운 성질을 지닌 약재로 폐나 심장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혈액, 심장과 관련이 높아 순환기 질환 예방과 당뇨, 갈증 해소, 소화기 궤양, 피부 질환 치료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었다고 해요. 또한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C의 경우 레몬과 귤 등보다 몇십 배 이상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비타민 C의 경우 열에 잘 파괴되지 않아 차로 먹기 좋습니다. 또한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환경 변화에도 우리 몸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죠. 다만 감잎차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막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홍차

홍차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테킨 종류 중에 하나인 타닌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홍차에는 살균작용이 있어 자주 마시면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6. 허브차

허브에는 식물성 유효 성분인 다양한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가을에 감기나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허브차를 마시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차들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차가 어느 때보다 잘 어울리는 계절인 가을!

따뜻한 차 한 이 주는 향기로 몸과 마음을 채워보시는 건 어떠세요?

더불어 차에는 건강에도 좋은 성분들이 많으니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차들과 함께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해 보시길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