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CCleaner(C클리너)를 활용한 컴퓨터 최적화와 한글 다운로드 설치

반응형

 

CCleaner(C클리너)

CCleaner(C클리너)은 어떤 프로그램인가?
CCleaner(C클리너)
는 우리가 사용하면서 알게 모르게 쌓여가고 있는 쓸데없는 파일들과 프로그램을 정리해주기도 하고 일반 사용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레지스트리 부분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주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유료 버전이 아무래도 더 좋은 기능이 많겠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사용자 입장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유틸 프로그램입니다.

 

CCleaner(C클리너) 해커에 의해 해킹되다!

하지만 이 좋은 CCleaner(C클리너) 프로그램이 지난 9월에 해커에 의해 해킹이 되어 문제가 발생 되었습니다. 해커들은 CCleaner v5.33.6162 및 CCleaner Cloud v1.07.3191에 원격 관리 도구를 내장했는데 이 악성코드는 구글, 인텔,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등 20개의 대형 IT 기업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한 컴퓨터를 찾아 감염시키도록 설계되어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악성코드와 관련해서 CCleaner(C클리너)의 제작사인 Piriform인 9월 15일에 개선된 프로그램을 배포하여 해결하여 지금은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CCleaner(C클리너) 다운로드 및 설치

먼저 CCleaner(C클리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Piriform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Piriform 홈페이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CCleaner(C클리너) Piriform 홈페이지

위 화면에서 "Free Download"를 클릭하셔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CCleaner(C클리너)

 

다운로드 화면에서 "Piriform.com"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CCleaner(C클리너)

 

저는 자동으로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일부 컴퓨터에서는 뜨지 않는 현상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럴 경우는 중간의 "Start Downlown"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창이 생기니 당황하지 마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버전인 v5.33이 아닌 최신 버전인 v5.36이네요.)

 

CCleaner(C클리너)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전 프로그램 언어 선택을 먼저해주세요. 우측 상단의 언어 선택화면에서 "Korean"을 선택하시면 한국어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수가 있습니다. 언어선택을 완료하셨으면 "Install"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실행된 프로그램을 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CCleaner(C클리너)

이제 정기적으로 윈도우 프로그램이나 레지스트리 정리를 해주면서 컴퓨터 관리를 해주시면 쾌적한 환경에서 조금 더 빠른 컴퓨터 생활을 하실 수가 있으실껍니다. 무료치고 CCleaner(C클리너)는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