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반응형

윈도우 무비메이커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17년 1월부로 서비스를 종료하여 공식적으로는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윈도우 무비메이커 찾고 싶어도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한글판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우선 window 필수패키지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 패키지 안에서 무비메이커만 따로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 과정을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윈도우 무비메이커

윈도우 무비메이커 구글 드라이브 접속하여 푸른색의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윈도우 필수 패키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이동하여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해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Window 필수 패키지 2012' 설치 진행이 시작됩니다. 권장 사항을 선택하지 마시고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할 프로그램 선택'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7개의 프로그램이 모두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다 같이 설치하고 싶으시면 바로 '설치'를 누르시면 되지만 '윈도우 무비메이커'만 설치하고 싶으시면 나머지 프로그램의 체크표시를 없애시고 '사진 갤러리 및 무비메이커'만 체크하셔서 '설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위와 같이 설치과정을 거치시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나오는 창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그럼 '닫기'를 누르고 설치를 마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무비메이커'는 윈도우 시작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목록에 프로그램이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그러면 위와 같이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사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하라고 창이 뜨게 됩니다. 내용 확인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토록 원했던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만나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