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이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응형

보이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새해 건강을 챙겨보세요

 

보이차 효능

 

보이차는 중국 변방의 소수민족들이 즐겨 마시던 흑차의 한 종류로 중국 10대 명차 중 하나로 손꼽히는 차입니다. 기름진 음식이 많은 중국에서는 식후에 반드시 보이차를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보이차의 여러 효능 중에서 요즘 같은 여름철에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아마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보이차의 여러 효능을 알아보시고 올여름 보이차와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 효능

 

1. 지방흡수억제효과

보이차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자주 마시게 되면 몸에 있는 지방을 태워줍니다. 갈살은 몸 안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면서 몸속에 과다하게 쌓인 체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파아제 활성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하여 항비만 작용이 있어 기름진 음식이 많은 중국인이 식후에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2. 부종 예방

손이나 발 등 신체의 일부분이 붓는 현상을 부종이라고 합니다. 이는 체내에 수분이 비정상적으로 쌓이게 되어 발생을 하는 것인데 염분과 지방의 과다한 섭취는 미네랄의 균형을 무너뜨려 부종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이차는 수분 배출을 촉진해 부종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3. 호흡기 질환 예방 및 콜레스테롤 억제

보이차는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바이러스의 증식 관련 물질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 예방은 물론이고 호흡기 질환 예방과 배변 활동의 개선, 숙면의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보이차의 갈산 성분은 콜레스테롤 에스테라제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담즙과도 결합해 담즙산이 지방의 소화작용을 돕고 난 뒤 간으로 재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는데 담즙산의 재흡수가 억제되면 콜레스테롤이 사용되면서 체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보이차 효능

4. 성인병 예방

발효된 보이차잎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리파아제를 활성화합니다. 이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배출을 하는 기능을 하고 비타민, 미네랄, 철분 등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화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억제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