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사차인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반응형

 

사차인치

 

땅 위의 별이라 불리는 사차인치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는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페루 안데스산맥과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나무에서 수확하며 생김새가 별 모양처럼 생겨 '스타씨드' 혹은 '잉카인치'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이 사차인치는 지구상의 식물 중 오메가3, 오메가6를 가장 많이 함유한 열매라고 합니다. 오메가3, 오메가6와 같은 필수지방산은 몸에 필요한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자체 생성이 불가능하여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 내장비만 감소에 뛰어난 효능이 있고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 완화에 도움이 되며 기억력증진, 학습능력 강화, 면역력 증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차인치의 효능

사차인치

1. 혈관질환 예방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가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것은 물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염증 유발과 혈관 수축을 예방하는 오메가6가 풍부하여 동맥경화, 뇌졸증 같은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당뇨 예방
사차인치의 오메가3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당조절에 뛰어나 그 효과가 호두의 2배, 연어의 10배나 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두뇌발달
오메가3는 두뇌 및 망막의 구성 성분인 DHA와 혈행을 원활하게 해주는 EPA로 구성되어 있는데 풍부한 DHA는 두뇌와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되어 있어 뇌세포 활성화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되며 다량 함유되어 있는 EPA는 뇌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4. 피부미용
피부염증을 막아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어 건선등 건조 현상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피부에 탄력감을 더해주는 오메가6가 풍부하며 피부의 노화를 막고 재생을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5. 뼈 건강
사차인치에는 뼈의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슘 성분이 골격을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를 향상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골밀도가 향상됨으로써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내장비만 감소
풍부한 오메가3 성분이 내장비만을 녹이고, 이를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내장비만 감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다량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역시 내장비만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차인치 활용법과 먹는법

1. 사차인치 현미밥을 하는 방법

밥은 우리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있는 즐거움입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현미밥을 챙겨 드세요. 현미 속의 비타민E 성분이 사차인치에 함유된 오메가3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여 내장지방 제거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자, 그럼 먼저 사차인치의 떫은맛을 빼주기 위해서 물에 1시간 정도 불려주시는데 이때 사차인치는 대략 20알 정도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현미와 백미 1:1 혹은 기호에 따라 섞어주시고 잘 씻어 주신 후 물에 불린 사차인치를 잡곡밥을 하듯이 밥을 지으시면 맛있는 건강 밥이 완성됩니다.

 

2. 사차인치 샐러드
우선 올리브유 5스푼, 간장과 유기농 설탕, 식초 각각 2스푼 사차인치 샐러드 소스를 만들어 30분 냉장 보관해 주세요. 그리고 사차인치를 준비하여 가스레인지 약한 불에 기름을 두르지 마시고 볶은 뒤 곱게 빻아서 샐러드 위에 소스와 뿌려주시면 건강 샐러드로 드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