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미국산계란판매]미국산 계란판매 개시에 따른 소비자 반응은?

반응형

 

금일(1월 23일)부터 미국산 계란이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롯데마트를 기점으로 판매가 시작되는데 한판(30개) 기준으로 8,490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우선 계란의 색상이 기존에 저희가 보던 갈색의 색깔하고 틀려서 솔직히 약간의 거부감과 의구심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롯데마트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밀한 안전감사 통과" 문구를 강조하며 적극적인 홍보 및 판매를 하고 있어서인지 호기심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고객분들은 다소 의아해 하면서도 잇따라 구매를 해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오늘 롯데마트에 갔지만 호기심에 가서 보는 분들은 계시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해서 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정부에서 검사를 하고 들여온 만큼 크게 의심하지 않고 믿으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구매를 안했습니다. 왜냐하면 이마트에서 한판에 7,580원으로 판매하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굳이 1천원을 더 주고 수입산을 구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마트나 홈플러스에서는 아직까지 수입산 계란의 판매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한판 가격이 수입산보다는 아직까지는 가격이 저렴하기에 굳이 수입산을 판매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뭐 호기심에 미국산 계란을 한 번 먹어볼 수는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가격적인 면이나 이것저것 봤을때는 당분간도 그냥 국내산 계란을 구입해서 먹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격이 빨리 내려가서 예전처럼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계란을 먹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