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Pokemon GO(포켓몬고)]포켓몬고 설치방법 및 오류코드 해결방법

반응형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Pokemon GO(포켓몬고)가 정식으로 출시되어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1월 24일 정식출시된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는 이미 작년부터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지나 광풍을 일으킨 게임으로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는 형식으로 현재도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설치방법 및 오류코드 해결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Pokemon GO" 검색하시면 다운로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금일 정식 출시가 되고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할려고 몰리다보니 앱 다운로드를 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다운로드를 하는데 위 그림과 같이 "오류코드:489"가 계속 떠서 다운로드를 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오류코드:400"도 계속 뜨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기술 관련 블로그인 AppsLova에 따르면, 오류코드 400은 이용자들이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다운로드할 때 와이파이 혹은 데이터로 인터넷을 연결하는 속도가 느릴 때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오류코드:489" 는 네트워크 연결이나 구글 계정의 문제로, 내부 저장장치 등의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문제는 아닌 것으로 알려습니다.

 

금일 기준으로 위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은 아래와 같으니 계속 오류가 뜨는 분들께서는 아래순서대로 해보시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실껍니다. 저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포켓몬고와 함께 즐거운 게임의 세계로 들어오세요...단, 잘 아시듯이 너무 게임에 몰입하게 되면 여러 사고의 위험성이 있으니 이점은 꼭 잊지마시고 즐기세요.

 

- 설치오류 해결방법 -

1. 와이파이를 끈다.

2. 작업목록의 모든 실행중인 어플을 끈다

3. 비행기 모드로 약 10초~20초 가량 전환한 후 해제한다.

4. 와이파이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로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한 후 포켓몬 고를 설치한다

5. 포켓몬 고를 설치하시면 반드시 gps를 활성화를 한다.

 

01

02

03

포켓몬고 첫 실행화면 

포켓몬이 바로 눈앞에 있네요..

포켓몬을 잡고 난 뒤 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