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초기 증상 9가지..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반응형

 

암이라는 것은 성인 남성에게 가장 흔한 사망원인 중 하나입니다. 

건강한 식단은 특정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지만 유전자나 환경과 같은 요인으로 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요즘같이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의 불규칙한 식단과 업무 스트레스, 흡연, 음주도 암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분명한 것은 암이라는 것이 초기 증상도 거의 없을뿐더러 뒤늦게 알아차리면 이미 온몸에 퍼져 치료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 암을 초기에 발견해서 치료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초기 증상이 어떤 건지 알아야 하겠죠.

오늘은 성인 남성에게서 잘 나타나는 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빈번한 설사와 변비

- 가끔 나타나는 문제라면 정상이지만 이상함을 느낄 정도로 반복된다면 결장암이나 직장암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2. 대변이나 직장에 출혈이 비침

 - 직장출혈은 직장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약국에는 대변 속 잠혈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분변잠혈검사' 제품이 있으니 한 번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소변의 변화

 - 전립선의 변화로 요로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60세 이상의 남성에게 가장 흔합니다.)

 

4. 소변에 혈액에 비침

 - 방광암의 흔한 증상입니다. 흡연자인수록 방광암 발병률이 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지속적인 허리통증

 - 허리통증은 암 전이와 관련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전립선암은 뼈에 전이되기 쉽고 엉덩이뼈와 허리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6. 비정상적인 기침

 - 지속적인 기침은 폐암의 조기 증상입니다. 코나 기관지에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병원의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7. 고환에 덩어리가 잡힘

 - 고환을 한 달에 한 번 만져보아 비정상적인 덩어리가 잡히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8. 과도한 피로감

 - 과도한 피로는 암세포의 비정상적인 번식으로 몸이 쇠약해질 때 나타납니다. 반드시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을 해보세요.

 

9. 이유없는 체중감량

 - 운동이나 식습관에 변화가 없는데 갑자기 체중이 감량이 된다면 암세포의 번식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