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경상북도 청송 진성중학교 야구부(경상북도 야구부)

반응형

경북 청송 진성죽학교 우승사진

경북 청송군 진성중학교 야구부!!

 

2018년 3월.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 야구부 창단을 하다.

 

청송이라는 야구 불모지 지역에서 진성중학교가 야구를 시작하게 된지도 이제 어느덧 5년이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야구 불모지인 청송에 진성중학교에서 야구부 감독을 맡게 된 분은 전 SK 와이번스 출신인 이영욱 감독님이십니다. 창단 초기 17명의 선수로 출발을 하여 지금까지도 선수들을 잘 가르치며 진성중학교 야구부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5년이라는 짧은 역사이지만 2021년 제45회 경상북도지사기 야구대회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월등한 실력을 보여준 진성중학교 야구부는 경북 북부 지역에 처음 생긴 야구부라는 자부심과 함께 인근 리틀야구 출신 선수들의 진학에도 숨통이 트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대구 경북지역의 유소년 야구선수 혹은 리틀야구 선수들의 과부하로 진학의 어려움이나 고민이 많으신 학부모님들이 계시다면 굳이 대구가 아니더라도 경북의 여러 중학교 야구부 진학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진성중학교 야구부는 창단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팀이지만 우수한 감독님과 코치진 밑에서 아이들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시합 경험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 상황에서 대구의 중학교 야구부들보다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가 있습니다. 

 

대구경북 중학교 야구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시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진성중학교 야구부라 간략하게나마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