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알고 계십니까.

반응형

 

 

매년 10월 25일은 '독도의 날'

독도의 날은 10월 25일로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정한 대한제국칙령 제41호가 제정된 1900년 10월 25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대한제국칙령 제41호의 역사성을 기리는 것은 물론, 정부에서 개최하는 기념식을 통해 국내외에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역사적 근거를 통해 알리고 또한 독도의 날은 독도의 주권국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대내외적으로 독도수호 의지를 표명하는데 기여하기위해 제정되었습니다.  2008년 8월 27일에 독도의 날 제정을 위한 법안이 국회에 제출되었고, 2010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에서 16개 시ㆍ도 교총, 우리 역사교육연구회, 한국청소년연맹, 독도학회와 공동 주체로 경술국치 100주년을 맞아 전국 단위 독도의 날을 선포하였습니다. 독도의 날 지정은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널리 알리고 강력한 독도수호 의지를 세계 각국에 드러내기 위한 것입니다.

 

 

 

독도의 주소는?

혹시 독도에도 주소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저도 몰랐는데 주소가 있습니다.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 1~96번지!! 이 주소가 바로 우리 독도의 주소입니다. 동해에 외로이 떠 있는 작은 섬 독도!! 국방에서도 매우 중요한 요충지입니다. 일본놈들이 괜히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아직도 우기고 있겠습니까....하지만 절대 안돼죠!!!! 사실 우리는 바쁜 일상으로 독도에 관해 관심을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으실 꺼에요. 오늘 하루만큼은 독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시고 가족들과 동료들과 식사를 하시거나 차 한잔 하시면서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출처: 경상북도 사이버 독도 홈페이지 http://www.dokdo.go.kr/pages/ma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