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스타크래프트1]인터넷 스타크래프트1 ASL시즌2 4강전..이영호 승리!

반응형

 

스타크래프트1 ASL 시즌2 4강전이 지난 17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스튜디어에서 열렸습니다.

우선 앞서 열린 이번 'KT 기가 인터넷 ' ASL시즌2 4강전 1차전은 염보성이 도재욱을 3-2로 제압을 하고 결승전에 올라가 있는 상태였습니다.

 

오늘 열린 ASL 시즌2 4강 2차전은 '리쌍록' 이영호와 이제동의 경기가 많은 기대를 모으며 열렸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이영호는 풀세트 접전끝에 3 -2의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이번 4강전이 기대를 받은 이유는 무려 1374일만의 '리쌍록'이 매치업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대를 증명하듯 한때 아프리카 TV 실시간 접속자수가 무려 45만명이 넘을 정도였습니다.

 

사실 스타크래프트1이 몇 년전까지만해도 국민 게임스포츠라고 불릴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나 승부조작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2, LOL 같은 게임의 영향으로 점차 인기가 줄어들면서 방송에서도 자취를 감추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ASL 시즌2의 반응을 보더라도 많은 추억을 담은 세대들이 열광을 하는 것을 보고 있자면 다시 리그를 시작한다고해도 흥행이 나쁘지 않을 같다는 생각이 드는거 같습니다.

 

- 결승전 매치업 염보성과 이영호-

 

이번 ASL 시즌2 결승전은 오는 1월 22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결승전은 바로 '테란 대 테란' 전으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염보성 선수와 이영호 선수가 마지막 대미를 멋지게 장식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 KT 기가 인터넷 ASL 시즌 4강 2회차
 - 이영호 3-2 이제동
1세트 이영호(테란, 7시) 패    [태풍의 눈]         이제동(저그, 1시) 승
2세트 이영호(테란, 5시) 승    [서킷 브레이커]   이제동(저그, 11시)패 
3세트 이영호(테란, 7시) 승    [데미안2]           이제동(저그, 3시)패
4세트 이영호(테란, 1시) 패    [벤젠]               이제동(저그, 7시) 승
5세트 이영호(테란, 7시) 승    [태풍의 눈]        이제동(저그, 11시)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