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침수차량 확인 및 중고차 구매시 꼭 카히스토리를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 중고차 구매 시 꼭 차량정보 확인 필수

카히스토리(https://www.carhistory.or.kr/)차량 이력과 보험사고정보, 침수정보를 유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일부 중고차 판매업소에서 중고차거래 시 사고 차량을 무사고차량으로 둔갑시켜 판매하면 소비자는 잘 확인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보험개발원은 관련 당국과 관계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2003년부터 CarHistory 서비스를 제공한 것입니다.

 

■ 장마철 침수차량 무료조회 및 차량사고 이력조회가능

해마다 집중되는 집중 호우로 침수된 차량이 중고차 시장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차량은 전자제어방식으로 돼 있어서 침수차는 오작동을 일으킬 수가 있어서 폐차가 원칙입니다.

하지만 일부 중고차 매매업소에서는 침수차량을 싼 가격에 매물로 내놓아서 판매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히스토리에서는 침수차량에 대한 차량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중고차를 사실 경우 확인하시면 유용합니다.

굳이 침수뿐이 아니더라도 회원가입 후 일부 금액만 유료결제를 하시면 차량에 대한 모든 사고 이력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 침수차량 카히스토리에서 100% 확인가능?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요즘 차량은 전자제어방식이기에 차가 침수되면 오작동으로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침수차량이 모두 조회가 되면 좋겠지만, 보험에 가입되지 않았거나 보험 처리를 하지 않으면 조회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소비자원에 접수된 중고차 침수 관련 상담 건수 가운데 침수차 여부가 가능한 차량은 3%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침수차량 직접 확인하는 방법

-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 흙탕물이나 세탁흔적이 있다면 침수차일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 소음과 방수를 위해 차량에 있는 고무 몰딩을 뜯어서 흙이나 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트를 최대한 뒤로 밀어 바닥의 매트를 뜯어서 확인하거나 트렁크의 예비타이어의 녹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