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포켓몬고 성지는 어디? 포켓맵으로 보는 핫플레이스는..

반응형

 

포켓몬고

포켓몬고가 우리나라에서는 지도 반출 등의 문제 때문에 출시가 늦어지면서 지난달 24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도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한국 전체 게임 중 인기게임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는 이미 예상을 했던 게 이미 전세계적으로 큰이슈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출시 이후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출시 일주일 만에 700만 명에 육박하는 사람들이 이 게임을 이용했고, 현재까지 851만 명이 이 게임을 내려받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켓몬고 핫플레이스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정말 여건이 된다면 전국을 돌아다니며 직접 알아보고 싶지만, 여건이 안되는 관계로 제가 거주하는 대구지역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즐기신 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포켓스탑이 많이 몰려있는 지역이 절대적으로 유리하고 필요합니다. 포켓몬볼을 계속 보충을 해야 하고 희귀 포켓몬들도 빨리 잡아야 능력치 상승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포켓몬고 맵 캡쳐이미지>

자~대구의 핫플레이스가 어디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구 이외의 지역은 아래 포켓맵 확인하는 곳으로 들어가 보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포켓몬고 지도 확인 : https://www.pokemongomap.info/

 

 

1. 두류공원

포켓몬고 지도

요즘 두류공원 가면 봄도 아닌데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다고 합니다. 지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야외음악당과 대구문화예술회관 쪽으로 많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대구문화예술회관은 포켓스탑이 무려 7개나 있습니다.

 

위 지도를 확대하면 대구문화예술회관에만 9~11개가 집중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이곳에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또 두류공원에서는 망나뇽, 어니부기, 마그마 등 다양한 희귀 포켓몬이 등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약전골목 및 동성로 주변

현대백화점 뒤 약전골목과 동성로 인근도 많은 포켓스탑이 몰려 있습니다. 시내에는 가뜩이나 사람들이 많은데 주말이면 더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보이는데 저도 아직 시내 쪽으로 갈 일이 없어서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연인과 데이트하며 시내를 돌아다니면서 틈틈이 게임을 한다면 많은 아이템과 포켓몬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3. 김광석거리, 대구은행역 부근

김광석 거리는 많은 사람이 데이트를 하며 즐기는 곳이기도 하는데 그 김광석 거리의 길을 쭈~욱 따라가며 포켓스탑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 얼마나 편하고 좋은 곳입니까!! 성지라고 불릴만합니다. 그리고 시내에서 조금 벗어나 대구은행 본점과 대구광역시교육청도 밀집된 모습을 지도상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월드컵경기장, 화원유원지, 성서 계명대학교 등도 나들이를 하며 다니기에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포켓몬고를 즐기시면서 항상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다른 분들과의 사고가 나지 않게 항상 조심! 또 조심하시고 특히 운전 중 게임을 즐기시는 건 절대 안 됩니다. 오늘 뉴스에서도 강조했지만 안전사고의 위험성으로 단속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벌금만 6만 원입니다. 안전에 주의하시면서 포켓몬고를 재미있게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