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밸런타인데이]2월 14일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옵니다..밸런타인데이가 무슨 의미일까요?

반응형


 

 

이제 다음주 2월 14일이면 밸런다인데(혹은 발렌타인데이...그냥 저는 밸런타인데이라고 하겠습니다)입니다. 이 날은 여성분이 사랑하는 남성분에게 고백을 사랑 고백을 하며 자신의 마음을 담아 초코렛을 상대방 남성에게 선물하는 날이죠.

 

 

밸런타인데이가 여성이 남성에게 선물을 주는 날이라는 것은 일본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936년 일본 고베의 한 제과업체의 초콜릿 광고를 시작으로 "밸런타인데이=초코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는 이미지가 일본에서 정착되기 시작했으며 1960년 일본 모리나가 제과가 여성들에게 초콜릿을 통한 사랑고백 캠페인을 벌이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의 풍습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초콜렛을 구입하면 시중에 나와있는 예쁘게 포장된 선물셋트를 선물하거나 아니면 여러가지의 초코렛을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선물을 하였다면 요즘 세대는 DIY 초콜렛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추세입니다.

 

직접 여러가지의 모양을 만들수도 있고 비용면에서도 저렴할뿐만 아니라 정성의 가늠도를 어느 제품과 비교할 수도 없고 자신의 마음을 진정성있게 전달할 수가 있기에 최근에는 직접 정성을 담아 만든 DIY초콜릿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솔로에게는 달갑지 않고 상술 때문에 말도 많지만, 사람들이 서로 진심을 나누기에는 가장 좋은 날은 역시 밸런타인데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연인이 아니어도, 내 주위에 진심을 표현하고 싶은 소중한 사람이 있다면 밸런타인데이가 그래도 좋은 기회인거 같으니 마음을 표현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