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2017년 벚꽃]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벚꽃놀이 준비하세요~

반응형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우우~~ 둘이 걸어요".. 벚꽃엔딩의 노래가사중 일부이죠...아마 봄에 이 노래를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꺼라 생각합니다. 많은 연인들과 가족들의 나들이 시즌이 곧 다가옵니다.

 

그럼 이 벚꽃의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그리고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이런 정보를 미리 알고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은 센스쟁이~~~

 

 

1. 벚꽃의 개화시기

 

 

올해 벛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2~5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벚꽃의 개화는 2월과 3월의 기온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하는데 올해 2월 기온은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였고 3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평년보다 빠른 개화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벚꽃 개화는 3월 21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26~31일경, 중부지방은 42~9일경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것을 고려할 때, 제주도는 3월 28일, 남부지방 4월 2일~7일경, 중부지방 4월 9일~16일경이 되겠습니다.

 

 

 

2. 주요도시 벚꽃 개화 예상일 

 

 

벚꽃엔딩이 울려퍼지며 전국의 연인들이 모이는 벚꽃행사지역으로 유명한 곳 서울 여의도 윤중로, 진해 여좌천,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경주 보문관광단지, 청주 무심천변등의 개화시기는 위 표를 참고하세요. 물론 이 곳말고도 전국의 많은 공원들, 거리들에서도 벚꽃을 보며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가 있습니다.

 

 

3. 벚꽃행사지역 진행일정

 

 

 

3월말부터 많은 지역들이 벚꽃축제 및 관련 행사가 진행이 되겠죠. 제가 지금 확인한 곳은 위 3곳밖에 없는데 위 지역말고도 경포대 벚꽃축제, 함양 백운산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청풍호 벚꽃축제 등 많은 행사들이 열립니다. 나머지 지역의 행사들은 차후에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3곡(개인적으로..)

 

봄하면 여러분들은 어떤 노래가 떠오르십니까...전 딱! 3곡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취향이니 여러분들의 많이 이해해주세요...봄이잖아요..^^

 

버스커버스커 - 벚꽃엔딩

 

 

Peppertones - 공원여행 

 

※ Taru(타루) - 봄이 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