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트위터 뮤트 기능과 설정방법

반응형

 

트위터 뮤트

트위터 뮤트는 단문 메시지를 기반으로 하는 트위터의 편리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트위터가 단문 메시지를 기반으로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기에 짧은 시간에 많은 글들이 쏟아져서 때로는 이로 인해 많은 이용자가 트위터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트위터 뮤트입니다. "mute" 우리가 흔히 보는 단어인 뮤트는 텔레비전 리모컨의 음소거로 이해하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난 그 글 안 보겠다!"라는 뜻입니다.

 

 

뮤트와 언팔로우의 차이

자~그러면 조금 의아하게 생각하실 부분이 있으실 겁니다. "메시지가 귀찮으면 언팔하면 되지 않나?"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 분들도 계시겠죠. 물론 언팔로우를해서 상대방을 차단하면 되지만 언팔로우를 하는 순간 상대방이 그 사실을 알게 되는데 그 경우가 만약 직장 상사라면 어떠시겠습니까?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본의 아니게 예의를 지켜야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특정인의 메시지가 부담스럽지만 언팔로우를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보기 싫은 글이 자꾸 보이고 귀찮다는 이유로 트위터를 삭제해버리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뮤트"가 트위터에서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뮤트는 상대방의 메시지를 읽지 않기로 설정을 하면 상대방은 이를 인지할 수가 없기에 암묵적으로는 상대방을 차단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뮤트 설정방법

트위터 뮤트

뮤트의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트위터에 로그인하시면 타임라인에 여러 글이 나타납니다. 그 타임라인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상대방을 찾으시고 "v(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전 영문으로 메뉴가 펼쳐졌는데 한글 버전인 분들은 한글로 "@?????님 차단하기"라고 나타나실 겁니다. 그럼, "Mute" 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확인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트위터 뮤트

 

만약 내가 실수로 다른 사람을 선택해 뮤트를 했다면 "Undo(취소)"를 선택하시면 다시 원래대로 처리가 됩니다. 뮤트가 제대로 선택이 되었다면 상대방의 메시지는 타임라인에서 이제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