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파일이름 일괄변경 프로그램 다크네이머(DarkNam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반응형

 

파일이름 일괄변경 다크네이머

Darknamer(다크네이머)파일이름을 일괄적으로 변경해주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음악 파일이나 사진, 여러 문서의 이름을 하나씩 변경할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은데 Darknamer를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내가 원하는 대로 파일 이름을 한꺼번에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아래 설명을 보시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크네이머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서 '다크네이머'로 검색하시면 자료실로 이동하여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Darknamer(다크네이머)

 

 

다크네이머 사용방법

Darknamer(다크네이머)

자료실에서 다크네이머를 다운로드하여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우선 내가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다크네이머 창으로 드래그하여 옮기세요. 그런 다음 내가 원하는 유형으로 메뉴에 있는 목록을 선택하셔서 파일 이름을 변경하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Darknamer(다크네이머)

위화면은 왼쪽의 탐색기 화면의 사진을 Darknamer 창으로 드래그해서 옮긴 화면입니다.

 

Darknamer(다크네이머)

화면을 보시면 Old Name(현재 파일명)과 New Name(새로운 파일명)이 보이는데 아직 파일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기 때문에 양쪽의 파일 이름은 같습니다.

 

 

Darknamer(다크네이머)

저는 "문자열 바꾸기"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Old Name의 파일명중에서 '7'이 들어가는 부분을 'R'로 변경하는 것을 적용했습니다. 위와 같이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파일 이름에서 '7'이 들어가는 부분이 모두 'R'로 적용되어 변경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Darknamer(다크네이머)

이제 Darknamer(다크네이머)로 손쉽게 파일 이름을 일괄변경해서 사용해보세요. 정말 편리하게 파일을 관리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