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정전기 없애는 법. 이렇게 쉬운 방법이..

반응형

 

정전기 없애는 법


겨울 추위와 함께 정전기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정전기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전기의 직접적인 원인은 건조함 때문인데 옷을 입을 때 정전기로 불편함을 겪으시기도 자동차에 키를 꽂을 때도 정전기로 인해 놀라는 일도 생깁니다. 오늘은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를 없애는 법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옷을 옷걸이에 걸어 말리기

옷을 빨랫줄에 널어 말릴 때는 옷을 빨랫줄에 널지 말고 옷걸이에 걸어서 말리시면 옷에 주름이 가고 정전기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옷걸이가 부족하다면 옷을 최소 10분 동안 옷걸이에 걸어두고 빨래줄에 널으세요.

 

 

■ 자동차 문고리를 잡기전 입김을 불어주세요

자동차 문고리를 잡기 전에 손에 입김 한번 '하~'하고 불어주시면 입김으로 손에 생긴 습기가 정전기 확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키를 손잡이에 살짝 건드리는 방법 또한 정전기가 정전기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전자제품 청소에는 식초를 사용하세요

전자제품 청소시 그냥 청소를 하시면 청소한 부위에 먼지가 바로 붙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정전기 때문입니다. 전자제품을 청소하실 때에는 식초와 물을 섞어서 걸레어 묻혀서 청소를 하시면 정전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정전기 없애는 법

 

 

■ 머리를 빗을 땐 나무빗을 사용하세요

머리를 감을 때 찬물로 감는 것이 정전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나 겨울철에는 이렇게 하다간 감기에 걸리기 쉽죠. 그래서 머리를 감은 후에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주시고 머리를 건조시킬때나 머리를 빗을 때는 나무빗을 사용하시면 정전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로션이나 보습제를 이용하세요

로션은 피부에 정전기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샤워 후 옷을 입기전 보습제나 로션을 몸에 발라주신다면 정전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부분적으로 정전기가 생기는 곳에 사용하셔도 큰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요즘 시중에는 옷에 뿌리는 정전기 방지용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빠르게 정전기를 없애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도 간단해서 정전기가 나는 부분에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려주기만 하면 바로 효과를 보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여러 후기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으니 검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