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이야기

[스트레스 푸는법]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주는 식품

반응형

바쁜 사회생활속에서 직장인들과 학생들까지 너나 할 것 없이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가 매일매일

쌓이지만 쉽게 풀리지도 않고 누적으로 인해 늘 피곤한 생활이 이어지는게 요즘 우리의 현실입니다.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혈압이 높아지고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즉, 건강에 정말 좋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들을 완하하는 데 효과가 있는 식품들이

있다고 합니다.

알아두시고 자주 드셔서 조금이라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참치

참치의 오메가-3 지방산은 기분이 저조하거나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참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고 오히려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생선에는 DHA라는 성분이 공통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치에도 함유가 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어, 성장기 어린이가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보통 105㎉이며 당분은 14g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복감은 해소하고 혈당은 서서히 올려주며 비타민 B6를 다량 함유하여 ' 행복호르몬'이라 불리우는 세로토닌 생성을 도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포함돼 있어, 행복감 향상과 우울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감자

감자는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행복을 느끼는 데 작용하는 세로토닌 생성을 높여 긴장성 두통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과도한 스트레스와 부족한 수면시간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만성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감자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유해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필수 영양소의 산화를 방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체내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건포도

한 움큼의 건포도는 심혈관과 고혈압에 좋은 섬유질과 칼륨,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빈혈예방에 참 좋습니다.

아울러 항산화제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시력감퇴의 예방에 참 좋고 폴리페놀 성분이 눈에 해로운 성분을 파괴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장내 소화를 돕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 속의 유익한 박테리아는 장내에 가스를 발생시키는 콩과 유제품 젖당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요구르트 속에는 유산균이 g당 1억∼10억 마리나 함유되어 있죠.

유산균은 '장() 미화원'이라는 별명답게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습니다. 유산균 음식을 먹으면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며 속이 편안함을 느끼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양배추

양배추의 영양성분은 위궤양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속엔 칼슘이 많고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K가 풍부합니다. 

양배추 속 설포라판 성분은 관절염의 염증을 제거하고 관절 파괴를 유발하는 효소를 차단하기에 관절염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