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카무카무 효능과 카무카무 가루 활용법

반응형

카무카무

카무카무는 남아메리카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생하는 열매로서 아마존의 보물이라고 불리며, 지구상의 과일 중에서도 비타민C 함유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약 60배라고 합니다. 대추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카무카무는 알맹이 크기는 포도알보다 크며, 껍질은 짙은 적색이나 분홍색, 과육은 노란빛을 띄고 있으며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반응형

 

■ 카무카무 효능

카무카무 효능

1. 면역력 증가

카무카무는 항산화제 역할과 항염, 항 바이러스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백혈구를 형성해주고 면역력을 증강해 줍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알려진 과일 중에서 천연 비타민C 함량이 높아 암의 재발을 억제하고 NK세포 활성도가 높아 암을 예방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피부미용, 미백 효과

카무카무 추출물은 미백과 수분을 위한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데 칙칙한 피부 빛을 본연의 빛으로 되돌려 주고 피부에 생기를 북돋아 주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이 밖에도 피로 해소, 고지혈증, 당뇨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무카무가루

 

■ 카무카무 가루 활용법

카무카무 가루 한 숟가락과 물을 섞어 마시거나 요거트를 드실 때 살짝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초고추장 양념장을 만들어서 드셔도 좋고 멸치볶음 등에 활용을 하셔도 좋은데 멸치볶음에 사용하실 때는 멸치볶음을 먼저 만드신 다음에 카무카무 가루를 넣으셔야 합니다. 열이 있는 상태에서 카무카무 가루를 넣으시면 비타민C가 파괴될 수가 있기에 열이 식은 후 카무카무 가루를 넣어 비타민C의 파괴를 최소화하셔야 합니다.

반응형